엔화가 많이 내려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본을 찾고 있습니다. 그중 겨울 여행으로 유명한 삿포로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일본 삿포로 여행에 필수 코스인 삿포로 현지인 추천 맛집 리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기쿠즈시
- 운영시간: 매일 오후 6시 ~ 새벽 2시(일요일 휴무)
- 주소: 일본 〒064-0805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5 Jonishi, 3 Chome−10, Grand Keiwa Building, 1F
기쿠즈시는 초밥계의 전설로 손꼽히는 식당으로, 다이쇼 시대(1912~26)에 문을 연 이후로 일본에서 가장 신선한 초밥과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카운터에 앉으면 셰프가 부지런히 요리를 준비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것 또한 한 가지 재미로 느껴집니다.
오마카세 세트를 주문하시면 쉐프가 직접 메뉴를 추천해 드립니다. 된장국도 함께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녹차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기쿠즈시는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일본 사케를 구비해 놓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초밥과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사케 한 잔도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스아게 플러스
-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30 ~ 오후 9:00
- 주소: 일본 〒064-080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4 Jonishi, 5 Chome−6-1 都志松ビル 2階
수프카레는 일본에서는 삿포로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음식으로, 카레에 약간의 향신료가 섞여 독특한 맛을 내는데, 이로 인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 직장인 여행객들 대부분이 맛있다고 하니, 스아게플러스에서는 안심하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삿포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 음식을 삿포로 여행 시 꼭 한번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평일 저녁 6시를 기준으로 줄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수십 분 이상 대기하거나 스아게 2호점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추가 메뉴 없이 약 1300엔에서 1600엔 정도로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맵기 5단계는 한국인 기준으로 그리 매워 보이지 않습니다(신라면 미만 수준). 스프카레의 국물은 감칠맛과 향신료의 조화가 좋아서, 식사 계획을 세울 때 시간대를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사무라이
이용시간: 오전 11:30 ~ 오후 3:00, 오후 5:30 ~ 9:30
주소: 일본 〒060-0063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3 Jonishi, 6 Chome−1−3 ティアラ36 2F
수프카레 전문점 사무라이도 스아게플러스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유명한 수프카레 맛집입니다. 보통 스아게에 사람이 너무 많아 웨이팅이 너무 길어지면 사무라이를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아게 대신 간 곳 치고 스프카레가 너무 맛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한국인들에게도 많이 유명해진 식당이라 다행히도 한국어 번역 메뉴판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치킨 수프카레와 대패 삼겹살 수프카레가 있습니다. 볶거나 구워진 야채가 곁들여진 카레는 국물이 적당히 있어서 수프카레의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카레는 시원한 느낌으로 해장에도 좋았습니다. 대패삼겹살은 와사비를 곁들였지만, 와사비 향이 나지 않아 치킨이나 조림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돈부리차야
- 이용시간: 매일 오전 7:30 ~ 오후 5:00
- 주소: 일본 〒060-0053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3 Johigashi, 1 Chome−7 二条市場
삿포로를 방문하면 빠질 수 없는 곳 중 하나가 니조시장입니다. 이곳은 아침 일찍 문을 여는데, 아침식사를 할 생각이 없다면 딱 좋은 장소입니다. 니조시장에는 독특한 해산물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대게나 털게 랍스터를 구입해서 바로 쪄서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침부터 이러한 음식들을 즐기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시장에서 먹기 불편하다면, 다른 시간에 방문할 만한 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니조시장 안쪽에 있는 아침식사를 하기 좋은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돈부리차야"입니다. 니조시장에는 오이소도 유명하지만, 시장 안쪽의 일본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돈부리차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오후 5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아침 또는 점심 식사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5. 다루마(양고기)
- 이용시간: 매일 오후 5:00 ~ 오전 5:00
- 주소: 일본 〒064-0806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6 Jonishi, 4 Chome, <花小路>野口ビル1F
삿포로를 말하면 양고기를 구워 먹는 칭기즈칸 다루마는 거의 빠질 수 없는 맛집입니다. 이곳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추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다루마는 각 지점마다 생맥주의 맛이 조금씩 다릅니다. 웨이팅이 적고 좌석이 조금 더 편안한 6.4점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본점에서는 기린 이치방 시보리, 6.4점에서는 삿포로 클래식, 그리고 4.4점에서는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맥주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삿포로 카니혼케
-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30 ~ 오후 10:00
- 주소: 2 Chome-1-18 Kita 3 Jo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03 일본
일본의 홋카이도 주변은 차가운 바다로 유명한데, 이곳은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게의 서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삿포로 카니혼케에서는 삿포로에서 가장 훌륭한 게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유명한 킹크랩부터 맛 좋은 털게까지 다양한 종류의 게 요리를 선보이며, 회, 찜, 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합니다. 항상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정성을 다해 손질하여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려냅니다.
다다미, 쇼지, 방 사이에 자갈길이 조성된 카니혼케는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게가 헤엄치는 연못도 한눈에 볼 수 있어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기시면 돈이 아깝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삿포로에는 2곳의 카니혼케 매장이 있으며, 하나는 JR 삿포로역 근처에 있고, 다른 하나는 스스키노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요약 및 마무리
이상으로 삿포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삿포로는 겨울과 여름 둘 다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바다가 가까워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고기 또한 맛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셔서 여행에 묘미인 맛집 투어를 잘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