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가 떨어지면서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을 찾고 있습니다. 후쿠오카는 특히 한국에서 가까운 후쿠오카는 먹기 위해 떠나는 여행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니쿠이치
- 이용시간 : 매일 오후 4시 ~ 밤 12시
- 주소 : 일본 〒810-0022 Fukuoka, Chuo Ward, Yakuin, 3 Chome−16−34 ヤマトビル 1階
첫 번째 맛집은 유명한 가성비 야키니쿠 전문점으로 알려진 니쿠이치 야쿠인입니다. 야키니쿠는 일본의 바비큐 스타일로, 주로 소고기와 야채를 그릴에 구워 직접 즐기는 요리입니다. 한우처럼 다양한 가격대가 있는데, 니쿠이치 야쿠인에서는 1인분이 약 1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이 가격에 부드럽고 맛있는 소고기를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메뉴를 제공하며, 태블릿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과 깔끔한 인테리어도 큰 장점입니다. 니쿠이치는 야쿠인과 하카타 지점이 있으며, 구글 맵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두 곳 다 매우 인기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오뎅니이노 오뎅바
- 이용시간: 매일 오후 6 ~ 밤 12시(일요일 휴무)
- 주소: 일본 2 Chome-10-8 Kego, Chuo Ward, Fukuoka, 810-0023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맛집으로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오뎅 전문점으로, 작고 소박한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포테이토 사라다는 그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음식입니다.
특히 하얀 오뎅은 정말 맛있고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합니다. 까만 오뎅은 조금 달지만, 포테이토 사라다는 정말 미쳤다고 할 정도입니다. 사시미는 매우 부드럽고, 아보카도를 좋아하신다면 아보카도 튀김오뎅을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어 메뉴도 제공되며, 1층에는 다찌석, 2층에는 일반석이 있는데, 가게가 작아서 인기 시간대에는 약간의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맛집은 골목 끝에 덩그러니 서 있는 삼각형 모양의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3. 마에다야
- 이용시간: 매일 11:00 ~ 14:30, 17:00 ~ 00:00
- 주소: 일본 3 Chome-26-5 Hakata Ekimae, Hakata Ward, Fukuoka, 812-0011
후쿠오카에서 손꼽히는 맛집 중 하나로 대창전골로 유명한 이곳은 현지인들도 웨이팅을 하는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대기 시간은 평균 2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하카타점이 조금 특별한데, 이유는 캐널시티 앞 본점과 맛이 동일하며 내부가 더 넓어 자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평일 저녁 9시에 방문하면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창전골은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독특한 맛이 있어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면사리나 죽사리도 맛있으며, 한치회도 저렴하기 때문에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고등회 간장 깨무침과 매실오이 사이드 메뉴를 함께 시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우오덴
- 이용시간: 매일 6:30 ~ 9:30, 11:30 ~ 16:00, 17:00 ~ 22:00
- 주소: 일본 〒812-0011 Fukuoka, Hakata Ward, Hakata Ekimae, 2 Chome−8−15 三井ガーデンホテル福岡祇園 1階
평일에는 웨이팅이 3시간이나 되는데, 이곳은 명란덮밥으로 유명한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으로 손꼽힙니다. 웨이팅이라는 지옥 같은 곳으로 유명한 만큼 명성도 그에 못지않게 웅장하며, 밥 위에 계란이 이불처럼 푹 싸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멘타이 이쿠라 타마고야키' 덮밥은 연어알과 명란이 올라간 덮밥으로, 두 번, 세 번이라도 생각나는 맛이니 꼭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식당의 또 하나의 특징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간대에 따라 메뉴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한정 메뉴가 매우 인기가 있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장 자체도 꽤 넓어서, 인근에 호텔이 없다면 웨이팅 큐알을 찍고 근처 캐널시티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명란연어알계란말이덮밥과 카이센동은 모두 맛있지만, 명란연어알계란말이는 정말 하나도 안 짜고 맛이 일품입니다. 셀프바의 반찬도 한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수준입니다. 또한 매장이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며, 와사비를 리필해서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여행 중 최고의 선택지라고 불릴 만큼 인기 있는 식당입니다.
5. 우오가스 스시
- 이용시간: 매일 11:00 ~ 21:30
- 주소: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1−1 B1
스시는 일본을 대표하는 대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급 스시야부터 로컬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스시집까지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그중 하카타역 안에 위치한 우오가시 스시는 접근성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좋은 스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힙니다. 메뉴는 원하는 대로 1피스씩 주문하거나 세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트 메뉴도 가격대가 꽤 합리하여, 세트와 단품을 섞어서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오가시 스시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메뉴를 시키더라도 가격 이상의 맛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메뉴부터 마니아층에게 인기 있는 메뉴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접시에 대략 3,000원에서 4,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다양한 종류를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어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며, 회전 초밥 특성상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고 당일에 부담 없이 스시를 즐기고 싶다면 우오가시 스시를 추천드립니다.
6. 노부나가혼케
-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시 ~ 밤 12시
- 주소: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5−25 博多駅中央街45 信長本家博多駅筑紫口店
야키도리는 일본의 밤을 책임지는 대표 메뉴로, 한 잔의 맥주와 함께 느긋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하카타역 뒤편에 위치한 노부나가혼케는 야키도리 전문 이자카야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로컬 맛집으로 손꼽힙니다. 평일에는 일본 회사원들이 퇴근 후 맥주 한 잔을 즐기며 로컬 분위기를 즐기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자카야에는 앉자마자 음료부터 주문해야 하며, 생맥주, 하이볼, 미즈와리 등 다양한 음료가 제공됩니다. 가격은 500엔부터 900엔까지로 부담 없는 편입니다.
노부나가혼케의 대표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야키토리로, 닷찌석을 따라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튀긴 두부 꼬치, 멧돼지 꼬치, 돼지 혀 꼬치 등 한국에서 맛보기 어려운 이색적인 메뉴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50엔부터 380엔까지로 합리적이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닭꼬치 종류도 약 200엔 정도로 저렴합니다.
한국어 메뉴판이 제공되어 주문하기 쉽지만, 다양한 종류로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6, 8, 10피스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추천합니다. 종류가 랜덤이므로 일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야키토리 외에도 고등어 무침, 말고기, 오니기리, 오차즈케, 라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제공됩니다.
7. 하카타모츠나베 오오야마
- 이용시간: 매일 16:00 ~ 23:00
- 주소: 7-28 Tenyamachi, Hakata Ward, Fukuoka 812-0025 일본
일본에서 유명한 모츠나베 맛집인 오오야마는 하카타, 킷테, 텐진에도 있지만, 본점을 방문하여 식사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모츠나베는 야채와 함께 끓여 먹는 일본의 전통 음식으로, 고메리나 이차바시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오야마는 레하쿠초 역에서 도보로 2분, 나카스 가와바타역에서 도보로 5분, 기온역에서도 도보로 5분, 하카타역에서는 2 정거장이면 가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점심에는 영업하지 않습니다.
외관이 매우 심플하고, 센과 치히로에서 나올 법한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말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예약은 필수이므로, 구글맵에서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하시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평균적인 코스 요리의 가격대는 1인당 4,000엔에서 5,000엔 정도입니다.
요약 및 마무리
이상으로 후쿠오카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엔화가 내려가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식당을 가면 일본이지만 한국인들이 더 많이 보게 되면서 여행의 흥미가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지인이 추천하는 로컬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현지인 맛집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